도봉 e-뉴스레터
지속가능발전 뉴스레터 지속-e 2019.3월호

 
트위터 페이스북
미래를 위한 준비: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도시를 위한 한걸음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세계 최대의 지방정부 네트워크인 이클레이는 ‘2015~2021’ 이클레이 전략계획 10대 의제 중 하나의 의제로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도시(BiodiverCity)를 선정하고 회원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생물다양성 계획수립과 이행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생물다양성 보존과 관련한 UN차원으로 이루어진 국제협약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제14차 유엔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가 ‘사람과 지구를 위한 생물다양성에 대한 투자’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17~29일에 이집트에서 열려 생태계의 회복력을 높이고 생물다양성 손실을 줄이기 위해 제시되었던 협약의 진행사항과 발전을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유엔생물다양성협약의 2050년까지의 비전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위해 국가적으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정책을 꾸준히 이행할 것임을 약속하였습니다.

UN BIODIVERSITY CONFERENCE

국제사회의 이러한 흐름 속에 이클레이는 생물다양성협약의 이행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방정부가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물다양성협약의 이행을 통한 환경오염의 예방과 지구환경 보전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등 생물다양성 보전,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생물자원의 이용에서 얻는 이익의 공정하고 공평한 분배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출처 :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사진 포함)



[2019-03-18, 09:35:57]

트위터 페이스북
   
 
도봉구청 지속가능발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