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7 호] 2009년 10월 12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구독신청/변경 | 지난호 | 신문홈페이지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제공」
학교급식조례 입법예고!
도봉구는 성장기 아이들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도모하고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급식 지원 조례 제정안을 마련하고 입법예고(2009. 9. 30 ~ 10. 20)에 들어갔다. 이번 조례안은 학교급식에 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적극 반영하였으며, 입법예고를 통해 의견수렴 및 미비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우수 농‧축산물의 학교급식 식재료 지원 및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설치 ▲지원대상 및 예산의 범위 ▲지원대상자 등의 의무사항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구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학교급식조례 제정을 적극 검토해왔으며, 2008년에는 보육시설에 연간 친환경급,간식비 1억9천여만원을 지원하였다.
수도요금이 많이 나옵니까?
일반주택은 60%, 아파트는 90% 이상이 양변기 물탱크 안에서 누수 발생
간단한 점검으로 수도요금을 절약하는 방법 평소보다 수도요금이 많이 나오셨다구요? 그럼 집안에 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계량기를 확인하세요~ 물을 사용하지 않는데 수도계량기의 별침이 회전한다면.. 옥내 누수가 되고 있는 겁니다. 일반주택은 60%, 아파트는 90%이상이 양변기 물탱크 안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양변기 옆 앵글밸브를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잠근 후 별침이 회전하는지 확인하세요. 양변기 밸브를 잠근 후 별침이 멈추었다면 양변기가 고장나서 누수가 되고 있던 겁니다. ① 물탱크 바닥 고무덮개 노후로 인한 누수 확인 ⇒ 고무덮개 교체 (2천원 이내) ② 물탱크 수위가 높아 물이 넘치는지 확인 ⇒ 볼탑의 부구를 아래쪽으로 오도록 조정하거나 교체 (5천원 이내)
훈민정음체 공인 제작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 훈민정음체 공인 제작
한글 사랑을 실천하고 전통을 중시하는 도봉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공인(도봉구청장인, 서울특별시도봉구의회장인)을 읽기 쉽고 아름다운 훈민정음체로 제작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제작된 도봉구(구청장, 의장) 직인은 지난 2월「서울특별시 도봉구 공인 조례」와 「서울특별시 도봉구의회 공인 규정」중 공인의 인영은 훈민정음 창제 당시의 자체로 하여 가로로 새긴다는 개정문에 따른 것으로, 전문 전각가(서예가)에게 제작을 의뢰하고 9월에 공인 제작을 완료하였다. 새롭게 바뀐 도봉구(구청장, 의장) 직인은 가로 세로 2.4㎝ 정사각형으로 구청장 직인 재질은 삼합금(금, 동, 아연)과 의장 직인 재질은 옥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의 한글전서체에 비해 중후하고 세련미를 느끼게 하는 형태를 지니고 있다. 도봉구청은 현재 ▲구청장 직인 ▲청인 ▲전자이미지 직인 ▲인증기 등 114개의 공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봉구의회는 ▲의장 직인 ▲청인 ▲운영위원장인 등 6개의 공인을 보유하고 있다.
Triple S 식품안심급식소’
2009년 서울시 식중독 대책 협의회 우수사례 채택
우수 집단급식소를 선발하기 위한 도봉구‘Triple S 식품안심급식소’제도가 2009년 서울시 식중독 대책 협의회에서 우수사례로 채택되어 화제가 되고있다. 집단급식소는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한 시설이나, 비영리.비경쟁시설로 부실한 급식제공 및 허술한 위생 관리가 문제 되어왔다. 구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집단급식소 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가 4인과 함께 3개월에 걸쳐 식품위생, 음식문화 개선, 나트륨 줄이기 등 21가지 지표항목 평가를 통해 관내 119개 집단급식소 중 12개소를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12개 급식소는▲'Triple S 식품안심급식소'표지판게시 ▲연 4회에 걸친 정기점검 면제 ▲식품진흥기금 융자지원 등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돌, 바람 그리고 부채』
전각(篆刻)전시회 개최
도봉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2주간) 도봉구청 1층 로비에서 ‘돌, 바람 그리고 부채전’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전각(篆刻)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각예술은 칼을 가지고 붓을 대신하여 돌위에 문자나 그림을 표현하여 새기는 일로 어느 예술 못지않은 미학적인 도법(刀法) 예술이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인 범석(凡石) 이정호선생의 지도아래 도봉문화원 전각(篆刻)반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작품 50점을 전시한다. 구청 1층 로비에 마련된 갤러리는 삭막한 도심의 일상 속에서 손쉽게 문화와 예술을 접하는 휴식공간으로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또한, 구민들에게 문화예술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예술에 대한 안목을 넓혀 주었으며,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에 대한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어왔다.
문답으로 알아보는 국민연금
사업자등록을 내면 국민연금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자등록을 내시고 1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해당 사업장은 국민연금 적용 사업장으로 당연 가입을 해야 하며, 기준소득월액의 9%(사용자 4.5%, 가입자 4.5%)를 연금보험료로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근로자 고용 없이 개인사업을 하실 경우에는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에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사업자관련자료가 입수되면 공단에서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자격취득 신고서를 보내게 되며 이때 우편, 방문, 전화등으로 신고하면 됩니다.
『신비로운 사랑이야기~』
가족뮤지컬 ‘인어공주’공연
도봉구 시설관리공단은 10월 풍성한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인어공주'를 오는 17, 18일 양일간(2시, 4시 총 4회)에 걸쳐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선보인다. 가족뮤지컬「인어공주」는 명작동화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발레와 함께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사랑이야기로, 공연계의 스테디셀러로 각색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깊은 바다에 사는 인어공주는 생일날 육지를 구경하러 나오다가 침몰하는 배에서 왕자를 구해내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 왕자와의 사랑을 이루기 위해 바다 속 문어마녀를 찾아가 아름다운 목소리를 주고 예쁜 다리를 얻지만 3일이내 사랑을 얻지 못하면 물거품이 되는 운명이 된다. 왕자를 죽이면 다시 인어로 돌아 올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왕자를 죽이려 하지만 인어공주는 끝내 죽이지 못하고 물거품이 된다는 내용이다.
[제 67 호] 2009년 10월 12일 월요일 메인으로 | 구독신청/변경 | 지난호 | 신문홈페이지
발행인 : 도봉구청장 최선길 |  편집인 : 문화공보과장 남택명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