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소식
- 홈
- 도봉구 소식
- 작성일 2012-12-07
- 조회수 5413
○ 도봉구드림스타트센터에 안경·수강료․커트 비용 할인,
김장 김치와 쌀, 학용품 등 다양한 후원의 손길 잇따라
○ 최근엔 (주)바비즈 코리아에서 5백만원 상당 영유아 물품 기증
○ 영유아 가정 150세대 및 장애전담 어린이집에 전달 예정
○ 각계 관심과 후원이 저소득층 어린이들이 꿈을 펼치는데 응원군 역할
도봉구 드림스타트센터에 아이사랑 후원의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 훈훈한 온기를 더하고 있다.
구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후원자 발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각 기관과 주민들의 호응 속에 다양한 도움이 연결되면서 건강, 복지, 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주)바비즈 코리아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영유아 가정을 위하여 젖병세정제 200개, 물티슈 400개, 친환경 유아비누 200개 등 5백만원 상당의 영유아 물품을 기증하였다. 구는 후원 물품을 드림스타트 영유아 가정 150세대 및 해바라기어린이집, 두발로어린이집 등 장애전담 어린이집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봉드림아이카드 후원업체에서 안경·수강료․커트 비용 등을 할인해 주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김장 김치와 쌀을, 한국마사회 창동지점에서는 학용품, 어린이 교실 프로그램, 승마체험 지원 등 끊이지 않는 각계의 후원과 관심이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꿈을 펼치는데 든든한 응원군이 되어 주고 있다.
도봉구청장은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더 많은 관심과 후원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12세 이하 저소득 아동 및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봉구 드림스타트 사업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각 분야의 아동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보편적 아동복지서비스를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문의 : 여성가족과 ☎ 02-2289-1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