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한 아파트’로 거듭날 절호의 기회!
2013년 도봉구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 신청

○ 2월 1일까지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 참가 단지 모집
 - 도봉구 지역의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 대상

○ 자발적으로 건강 프로그램 기획·실행할 수 있도록 1년간 집중 지원

도봉구는 2013년 도봉구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참가할 아파트 단지를 2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 신청대상은 도봉구 지역의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다. 신청은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 희망신청서를 도봉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 발표는 건강도시운영위원회에서 별도 심의를 거쳐 2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선정된 아파트에 대해서는 건강과 관련된 환경평가, 건강진단 등을 통해 자발적인 건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1년간 인적, 물적, 기술적 지원을 집중적으로 한다.

이 외에도 ▲건강 환경개선 ▲건강생활 실천유도(대사증후군 무료검진 및 이동금연 클리닉, 맞춤형 영양관리, 치매검진, 우울증 검사, 손씻기 체험 등) ▲건강강좌(만성질환 예방교육, 건강증진교육, 웃음치료, 정신스트레스 예방 등)에 대해서도 지원한다.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아파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건강도시사업이다. 도봉구는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을 2006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한양 2,3,4차 아파트 ▲방학 대원그린, 신동아 5차, 극동아파트가 사업 참여 단지로 선정되었다. 해당 아파트 단지는 1년간 보건소와 함께 지역주민의 요구와 진단에 따른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문의 : 보건정책과 건강도시팀 (☎ 02-2289-8484, 848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