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드림산타~ 선물전달 대작전!
도봉구, 소외계층에 희망을 선물!
12월 22일 오후 5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는 드림산타 250여명에 대한 출정식이 열립니다.

지난해 열린 드림산타 출정식 장면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민간복지거점기관의 활동가, 동복지위원, 쌍문동·창동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 봉사자 등 6명이 한조가 되어 관내 사례관리대상 및 드림스타트 아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아동과 독거어르신 총 160가정을 깜작 방문하는 행사랍니다.

평소 가지고 싶었던 선물을 몰래 준비하여 선물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고, 단순히 선물을 전달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희망을 잃지 말라는 소망편지 읽어주기와 캐롤송을 함께 불러주며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행사로, 4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드림산타 행사는 전액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26개의 민간복지거점기관과 라이온스클럽 12구역, 서울특별시청노동조합 도봉지부 상조회의 후원으로 총 28개 기관이 참여합니다. 관내 여러기관이 모여 선물지원, 차량지원, 산타참여 봉사로 주민이 주도하고 이끌어가는 복지사업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지요.

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만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