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주민참여 지원사업 선정 소모임 기본교육 실시
- 공모 선정 30개 모임 주민, 동별 배치 컨설턴트 등 참석

도봉구가 5월 17일 주민참여 지원사업 선정 소모임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메리츠 화재 연수원(강북구 우이동 소재)에서 열린 기본교육에는 올해 주민참여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30개 모임의 대표 제안자와 회원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가 배치한 동별 컨설턴트와 도봉구 찾동추진지원단 관계자 등도 함께 했습니다.

  

기본교육에서는 도봉구마을사경지원센터 지혜연 센터장과 구 찾동추진지원단 이영기 단장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이제 막 마을활동에 첫 발을 디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임을 감안하여 다양한 마을활동 사례를 짚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주민들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 방향성 안내, 사업 운영 및 지원 체계 설명 등도 이루어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협약 체결을 진행했습니다.

 

주민참여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할 신규 주민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공모를 통해 신규 모임을 선정해 지원하며, 연말에는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를 개최합니다.

 

도봉구는 지난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일환인 주민참여 지원사업을 통해 10개 동, 34개의 모임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 관련문의: 마을공동체과(☎02-2091-24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