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서울시 최초 모험놀이터, 도봉구 뚝딱뚝딱놀이터 1호 개장
- 5월 24일 모험놀이터 ‘뚝딱뚝딱놀이터 1호’ 개장행사 열려, 창골어린이공원 및 초안산 세대공감공원 사이 위치



도봉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서울시 최초의 모험놀이터인 ‘뚝딱뚝딱놀이터 1호 개장행사’를 5월 24일 오후 3시에 개최했습니다.

 

‘뚝딱뚝딱놀이터’는 서울시에서 명칭 공모를 하여 당선된 이름입니다. 전래동화에서 도깨비가 외치는 ‘금 나와라, 뚝딱!’ 주문처럼 어린이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해 다양한 놀이활동을 스스로 만들어 낸다는 동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모험놀이터의 위치는 창골어린이공원과 초안산 세대공감공원 사이로, 도봉구 주민협의체인 ‘수호천사단’의 주도적 참여로 현수모험놀이대, 트리하우스, 경사오름대, 생태계류, 모래놀이터 등 인위적인 시설물 설치는 최소화하였으며, 지난 2월부터 시범 운영을 통해 놀이활동가 등과 함께 피드백을 해왔습니다.

 

이번 개장행사는 민관협치에 의해 ‘수호천사단’이 행사를 주도하고 구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린이 스스로 ‘뚝딱뚝딱놀이터’ 안내판을 만들고, 자연과 함께 상상력·창의력으로 놀이를 발견하며, 사회성·협동심으로 친구들과 관계를 이어가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배우는 자율놀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험놀이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동반가족, 단체는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adventureplay ) 또는 놀이터 사무실(☎ 994-7108)로 문의 및 접수하면 됩니다. 연중 무료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 관련 문의 : 공원녹지과 (☎ 02-2091-37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