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제1차 협치 방학천 한글문화거리 포럼’ 개최
- 지역주민, 작가, 교사, 구의원, 사업부서 담당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기분 좋은 변화 위해 의견 주고받아

도봉구는 9월 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협치 방학천 한글문화거리 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방학천 거리 변화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작가, 교사,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도봉문화재단과 협치도봉사무국 직원, 구의원, 각 사업부서 담당자 등 협치포럼을 구성하는 22명이 모여 처음으로 공론의 장을 펼친 것입니다.

 

김연순 의장(협치도봉구회의 위원)의 ‘협치포럼’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안내로 시작하여 김동현 협치조정관의 ‘협치 방학천 한글문화거리 포럼 구성 및 운영’ 소개, 구의 각 부서가 추진하고 있는 ▲한글문화거리 조성사업, ▲방학천 주변 경관개선사업, ▲방학천 벽화사업, ▲주민 커뮤니티 공간 ‘방학생활’ 운영에 대한 계획 등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됐고 이어서 사업별 질의응답과 방학천 거리 개선에 대한 제안 등 도봉구의 기분 좋은 변화를 위해 민‧관이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협치포럼’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민‧관 파트너로 구성된 실행위원회를 말하는 것으로 2017년도 도봉구 주요 협치의제의 6개 사업 중 ‘방학천 한글문화거리 포럼’을 위해 처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16년부터 행정영역의 협치사업인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진행 중이며, 협치 활성화의 주요 과제인 민간영역 역량강화를 위한 시민협력플랫폼 사업 역시 준비 단계에 있다. 민간주체의 성장을 위한 개방형 거점 ‘시민협력플랫폼’ 사업의 적극 지원으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4월,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는 최초로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수립하고 시로부터 2억 2,100만원의 재원을 지원받아 협치 기반을 구축, 다양한 정책의제들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18년 서울시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12개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10억 5천만원의 예산 역시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도봉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제도적 기반을 탄탄히 하고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02-2091-48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