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쌍문1동, ‘얘들아, 아침 먹자’ 캠페인 진행
- 해당 학교 자원봉사 학생들이 직접 등교하는 학생들에 아침 나눠줘

도봉구 쌍문1동 청소년아동지도협의회는 지난 18일 오전 7시부터 효문중·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얘들아, 아침 먹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실시한 캠페인으로, 청소년아동지도협의회 위원, 해당 학교 자원봉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손수 만든 샌드위치와 음료 등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며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600인분의 아침식사를 준비해 지난 행사보다 더 확대 진행하였고, 해당 학교 학생들이 직접 친구들에게 아침식사를 나누어주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아침식사는 청소년기 학생들의 성장 및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며, 하루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날 아침식사를 받은 효문중 이 모 학생은 “등교 준비에 바빠 아침을 챙겨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직접 친구들이 아침을 나눠주니 정말 든든하다”며 “다음 캠페인에는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친구들에게 아침을 나눠주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동 관계자는 “아침먹자 캠페인이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진행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쌍문1동 주민센터 (☎ 02-2091-534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