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나눔충전소, “중고물품 바꿔 쓰며 나눔 문화 실천해요~”
- 24시간 중고물품 자유롭게 기부하고 가져갈 수 있어

도봉구는 지역 내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물품 재사용에 따른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12월 19일 ‘도봉나눔충전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쌍문동 성원아파트와 방학동 신동아1단지아파트, 창동 주공19단지아파트, 쌍문1동 주민센터 외부 유휴 공간 등 총 네 곳으로, 24시간 누구나 자유롭게 출입 가능합니다. 
 

기부를 원하는 주민이 도서, 가공식품, 문구류 등 나에게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중고 물품을 비치해두면, 필요한 이웃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다 사용한 후 다시 채워 넣으면 됩니다.
 

설치 후 한 달이 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라면에서부터 참치캔, 샴푸, 덧버선 등 다양한 물품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등장했다가 사라지고 다시 채워지길 반복하고 있습니다.
 

신동아1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이수열)에서는 “나눔 충전소를 설치하기 전에는 혹시 운영이 잘 되지 않을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운영하면서 지켜보니 주민들의 반응이 무척이나 뜨거웠다.”며 “학용품을 가져 간 학생이 인형을 가져다 놓고, 김을 가져간 주민이 식용유를 가져다 놓는 등 릴레이 나눔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는 것 같아 흐뭇하다.”고 말했습니다.
 

도봉나눔충전소를 이용하는 한 주민은 “평소 봉사와 나눔에 관심이 있어도 어떻게 참여해야 하는지를 잘 몰라 망설이기만 했는데, 이런 방법으로도 이웃 간의 정을 주고받을 수 있음을 알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도봉나눔충전소가 설치되기까지는 지역 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관련 기관들의 도움이 컸다. 한국마사회 도봉문화공감센터가 후원을, 도봉구 자원봉사센터가 설치를 담당하였으며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에서 시설 보수 등의 유지관리를 맡았고 아파트자원봉사단이 물품정리와 청소 등 운영 전반을 담당하는 중입니다.

 

▢ 관련문의 : 자치행정과 (☎ 2091-223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