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재능기부로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어요” 도봉구 평생학습관, 재능나눔단 ‘볕’ 발대식 개최
- 2013년 시작되어…지역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에 힘 보태고 있어

도봉구 평생학습관은 지난 2월 22일, 2018년 재능나눔교실의 개강을 앞두고 재능기부강사, 평생학습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재능나눔단 ‘볕’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서로에게 힘을 북돋아주고, 활동을 하며 느끼는 긍지와 보람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열리는 이번 발대식은 학습동아리 민사랑의 경기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재능나눔실천문 낭독, 재능기부나무 손도장찍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발대식에서 사용되는 재능기부나무는 한국화 전기옥 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그려졌으며, 그 위에 참석자들이 손도장으로 나뭇잎을 찍어 평생학습관 로비에 상시 전시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재능나눔단 ‘볕’은 재능기부로 세상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를 환히 밝혀주는 강사들이 더욱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pia.dobong.go.kr) 또는 방문(서울시 도봉구 시루봉로 128)을 통해 재능기부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2013년 시작된 평생학습관 재능나눔교실은 지역활동가 양성과정의 수강생들이 학습동아리 활동과 재능기부를 이어감으로써 평생학습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현재 도봉구 재능기부자는 현황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내 247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 관련문의 : 교육지원과 (☎ 2091-23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