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
- 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 공유 관련 사업이면 무엇이든 제안 가능해

도봉구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공유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자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합니다.
 

대상은 3인 이상 주민 모임을 비롯하여 도봉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단체, 기관 등 도봉구 주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물건, 공간, 경험 등을 공유하는 사업이나 일상생활에서 공유를 촉진하는 모든 사업의 제안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2월 19일부터 3월 9일까지 구청 7층 마을공동체과 방문 또는 전자우편( quartz2@dobong.go.kr )으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향후 공유촉진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회 심사를 통해 총 4~5개의 사업을 선정하고 5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도봉구는 2015년부터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의 공모를 실시해 왔습니다. 공유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 문제를 해결과 이웃과의 관계 회복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는 판단에서 였습니다. 
 

지난해에는 교회 유휴 공간 및 실외 주차장 공유 사업, 생활 공구 및 캠핑 용품 대여소 조성 등 총 9개 사업에 1천61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습니다. 선정 사업에는 대표 제안자 외에도 다수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서울시 ‘공공자원 공유활성화 공동협력사업’수상구 선정이라는 쾌거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공모로 발굴한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우리의 삶, 나아가 도봉구의 가치를 드높이는 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마을공동체과 (☎ 2091-24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