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우리 강아지가 달라졌어요...도봉구,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운영
기초소양교육부터 문제행동 교정교육까지 5주 프로그램으로 진행

도봉구는 3월 29일부터 창골 운동장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에서 '2018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고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는 총 2기로 운영되며 1기 교육은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2기 교육은 5월 10일부터 6월 7일까지 각 기수별로 총 5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한 기수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8월부터 11월까지 총 2개 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반려견을 집에서 키울 때 필요한 기초소양교육, 배변 등 문제행동 교정교육, 반려견 보호자 준수사항 및 에티켓 교육 등이다.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은 동물등록과 광견병 예방접종을 마친 반려견을 소유한 도봉구 거주 견주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3월 12일부터 (사)유기견없는도시에 전화(☎031-481-8599)를 하거나 홈페이지(www.clearcity.kr)를 통해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이며 별도의 교육비는 없고 교재비로 2만원만 내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이웃 간 갈등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