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어린이가족봉사단 제2기 발대식 개최
지난해 1개 학교 65명에서 올해 5개 학교 115명으로 늘어...9월15일 가족요리대회 개최 이어 동네 정화활동, 섬골 보육원 방문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가정과 지역 사회변화에 기여하자’는 의미를 담고 지난 7월 21일 ‘도봉구 어린이가족봉사단 2기’ 발대식을 구청 자운봉홀에서 가졌다.

‘도봉구 어린이가족봉사단’은 관내 초등학교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지난 2017년 1학교 30가족(65명)으로 시작해 2기를 맞은 올해 5개 학교 45가족 115명으로 참여인원이 2배 가까이 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1회 도봉구 가족요리대회 주관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행사 △관내 숨은 영웅을 찾아 응원하는 ‘우리동네 슈퍼맨을 찾아라 △우리동네 환경 정화 활동 △홀몸 어르신을 위한 반찬 나눔 및 말벗 봉사 △횡성 섬골 보육원 방문·후원물품 전달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참석자들과 함께 시청하고, 발대식 선서를 통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발대식에는 도봉구청장은 물론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장, 신학초등학교장, 쌍문초등학교교감, 초당초등학교교감 등도 참석해 어린이가족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어린이가족봉사단 학부모와 학생들은 올해는 참여 학교와 인원이 늘어난 만큼 더욱 왕성한 활동을 다짐하며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로 단체 사진을 함께 찍고 발대식을 마무리했다.

오는 9월 15일 ‘제2회 도봉구 가족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우리동네 환경정화 활동, 섬골 보육원 방문 등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난해 1개교 올해는 5개교 그리고 앞으로 관내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에 함께 하기를 바라며, 행복한 도봉을 만드는데 어린이가족봉사단이 앞장서며 우리 아이들의 미소가 가득한 도봉구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