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네 아이 이상 ‘다자녀가정 가사 홈서비스’ 지원
만 18세 이하 네 자녀 이상 가정 대상 현장방문 및 생활안전 점검 서비스 실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 내 다자녀 가정에 대한 맞춤형 지원사업 ‘다자녀가정 가사 홈서비스’를 실시한다.

‘다자녀가정 가사 홈서비스’는 그동안 구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해 왔던 ‘뚝딱뚝딱119 생활민원처리반’과 연계해 네 자녀(만 18세 이하)이상 가구에 생활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도봉구에는 약 131가구가 서비스 대상이다.

서비스는 전기, 전자, 배관, 집수리, 보일러 등의 각 분야 전문기술자들로 이뤄진 ‘뚝딱뚝딱119 생활민원처리반’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구, 콘센트, 스위치 교체 △가전, 통신 제품 점검 및 수리 △에어컨, 보일러 점검 △배관설비, 문짝, 타일보수 등의 소규모 집수리까지의 생활민원을 해결해 주는 사업니다.

구는 11월부터 대상가구에 안내문을 발송해 필요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신청은 11월1일부터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카카오톡 (ID: dobonggu119)을 통해 신청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비스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사진 등을 첨부해 생활민원처리반과 일정을 조율한 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다자녀 가정 가사 홈서비스’는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정부의 저출산 대책과 함께 구 상황을 맞는 맞춤형 다자녀 가구 지원사업 발굴 지원을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도봉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도봉구 뚝딱뚝딱119 생활민원처리반 서비스 모습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