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생활체육활성화로 건강한 서울만들기’ 목표 달성 구 선정!
생활체육진흥 사업 4개 분야 11개 지표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 획득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자치구 공공협력사업 ‘생활체육 활성화로 건강한 서울만들기’ 분야에서 평가목표 달성 자치구로 선정됐다.

‘생활체육 활성화로 건강한 서울만들기’는 시에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생활체육분야 사업 중에 선정해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제고하고,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체육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진행중인 사업이다.

평가는 △서울시민리그 운영 △생활체육시설 확충 △축구교실 운영 △장애인 체육육성 등 총 4개 분야의 11개 세부지표에 대한 서면심사 및 위원회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도봉구는 특히, 생활체육 시설 확충분야에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한 점에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하천변의 소규모 체육시설에 대한 개·보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다락원 체육공원을 도봉산역 근처로 개장해 주민들의 체육 시설 접근성을 높인 점도 관심을 모았다.

도봉구는 매년 여름 야외 수영장, 겨울 눈썰매장 등을 지역 내에 설치해 주민들이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지역에서 저렴한 가격에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다양한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도봉구가 더 건강한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공공체육시설의 동별 불균형 해소 등을 통해 도봉구민의 삶의 활력과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 도봉구 눈썰매장

▲ 도봉구 물놀이장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