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그린피아 도봉’에 또 다른 매력을 입히자!』
도봉구, 지역사랑 UCC영상축제 공모전
도봉구는 도봉을 도봉답게 알리고 예쁘게 그리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도봉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참신한 UCC 동영상 공모전을 마련하고,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UCC(User Created Contents)란 전문가나 기관 등 콘텐츠 제공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영상콘텐츠를 뜻한다. 웹이 점점 개방화되고 사용자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나게 되면서 UCC의 범위도 점점 광범위하게 되었다. 웹에서 사용자의 직접 참여가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는 이러한 흐름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분리되던 것과 달리 소비자가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신개념으로 진화된 것이다. 인터넷 포탈 사이트를 매일같이 달구는 인기 콘텐츠이기도 하다.

행정 소비자인 주민들이 직접 ‘도봉’을 도봉답게하고 UCC동영상을 통해 도봉의 주인인 주민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도봉의 참모습을 구현시켜 애향심과 주민화합을 함께 이끌고자 이번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이번 UCC공모전의 작품주제는『그린피아 도봉』에 또 다른 매력을 입히자! 로 도봉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주제면 된다. 도봉산의 아름다움과 매력, 도봉산 등산, 도봉산 자연보호 등 산을 주제로한 색다른 내용은 물론 도봉구의 일상과 매력, 도봉 10대 명소 등의 이미지, 도봉구에만 있는 화요음악회 등 문화행사, 볼거리를 색다른 시각에서 동영상화하면 좋다.

응모형식은 3분 내외의 순수 창작 동영상(30M 이하)으로 파일형식은 avi, mpg, mpeg, wmv, swf 등이다.접수방법은 구 홈페이지에 별도의 인터넷 접수 코너가 운영되는 데 상업목적 등의 작품,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는 작품,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 타 공모전 수상작품 및 타인의 저작물을 도용한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제외하며, 수상 이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취소 및 상금 등을 환수한다.

응모한 작품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도봉구청은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는다. 또한 응모작품의 소유권은 도봉구청에 귀속되며, 수상작은 향후 도봉구청이 공적인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고 한다.

독창성과 창의성, 완성도, 친화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 된 당선작은 최우수 1편에 100만원, 우수작 2편에 각 50만원, 장려·가작 등으로 당선작을 가리며 심사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경우 시상규모가 변경될 수 있다.

「발전하는 푸른도봉, 함께하는 웰빙도봉」사랑에 각별한 도봉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당선자 발표는 9월중에 있다.

문의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2289-131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