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10월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도봉구는 가을 향기 가득한 10월에 전주민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환경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초등학교 학생들과 일반인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 개설될 프로그램의 특징은 자연 및 기후변화 체험 등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환경교실이 위치해 있는 방학동 발바닥공원을 중심으로 체험과 실천으로 자연을 닮아가는 심성을 키워가게 된다.

우선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생활 속에 필요한 체험 프로그램인 “자연아 놀자”에서는 가족단위 10가족을 대상으로 천연 염색하기 및 가을 자연체험을 갖는 시간을 갖고, 또한 별자리 미니 과학 체험교실에서는 가을 철 별자리 관찰 및 별자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의 시간을 갖는다. 성인과정의 친환경살림하기 과정에서는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천연 주방세제 만들기를 통해 생활속에 환경친화적 체험과정을 배워본다.

이밖에도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발바닥공원 생태관찰 등 자연체험활동 시간을 갖고, ,“에너지 미니 과학 체험교실” 에서는 태양 전지 체험 및 태양열조리개로 음식 만들기 체험 등 에너지를 직접 만들어보며 대안 에너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생태미술체험”에서는 가을을 체험해 보고 부로치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을 하고, 또한 “자연사교실”에서는 지구의 역사와 화산활동 실험을 통해 흙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 등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구 관계자는 환경교실 프로그램이 참가비 없이 무료로 운영하고 있고, 또한 자라나는 어린이들은 물론, 구민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므로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9월 25일(목)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접수 받게되며 안내문의는(☎ 2289-1370, 954-1589, 홈페이지 : www.ecoclass.or.kr)로 하면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