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위해식품, 홈페이지에서 단번에 확인!
도봉구, 자치구 최초로 ‘위해식품 정보방’ 운영

○ 자치구 최초로 위해식품 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한 ‘위해식품 정보방’ 개설
 -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
http://health.dobong.go.kr ) 배너창 클릭으로 이용 가능

○ 회수중인 위해식품,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등 확인 가능

○ 식약청 부정불량식품신고센터 바로 연결, 위해식품에의 신속한 대응 유도

새 정부에서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부정·불량 식품의 척결 문제를 4대악의 하나로 규정하면서 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봉구 보건소는 위해식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해식품 정보방’을 자치구 최초로 개설하였다.

위해식품 정보방은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dobong.go.kr)에 접속해 배너창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하다.

전국에서 회수중인 위해식품의 정보(제품명, 부적합내역, 제조원 등)를 조회할 수 있으며, 도봉구 식품위생법위반업소 행정처분 업소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한 번의 클릭으로 식약청 부정불량식품신고센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음식점을 이용하거나 농산물 및 가공식품 등에서 부정불량식품을 발견했을 경우 손쉽게 신고할 수 있어 위해식품에 대한 조사와 원인규명에 신속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교묘한 수법을 동원하여 사람의 눈을 속여 가며 먹을 것에 장난치고 돈을 벌어들이는 행위는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자치구 최초로 개설한 우리 구 위해식품 정보방 운영 사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보건위생과 (☎ 02-2091-44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