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이웃과 소통하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2013년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선정

○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13개소와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 4개소 선정
 -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를 위한 사업에 예산 1억 원 우선 지원
 -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 4개소엔 6백만원씩 지원

○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화합 도모 위하여 예산지원
 - 아파트 자체부담금 50%, 구 지원금 50%(최대 1천만 원)까지

도봉구는 지난 23일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13년도 공동 주택 지원 사업’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13개소와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 4개소를 선정하였다.

올해 사업에는 총 31개소(공동주택 관리 지원 21개소, 커뮤니티 활성화 10개소)가 신청하여 열띤 경쟁률을 보였다. 그로 인해 지원 대상을 선정하는 데 그 어느 해보다 심사숙고했다는 후문이다.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대상 13개소에는 총 1억 원의 예산을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를 위한 사업에 우선 지원한다. 또한 '오감뜰 만들기 프로젝트', '독서방 조성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문화사랑방 조성', '주민편의시설을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 '등 해당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신청한 4개소에는 각 6백만 원씩 총 2천 4백만 원을 지원한다.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도봉구에 소재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공동체 활성화 관리에 필요한 일부를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 구는 매년 예산을 편성하여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원금은 아파트 자체부담금 50%, 구 지원금 50%(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구는 공동주택 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입주자대표 회장, 자생단체 회장, 관리사무소장 등을 대상으로 오는 5월 협약식 및 정산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주택 커뮤니티 이해, 공동체 의식함양, 각종 사례 해결 등의 교육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 설 커뮤니티 리더양성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 관련문의 : 주택과 (☎ 02-2091-351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