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겨울새 탐조하고 밤하늘별 관찰하고
도봉환경교실과 함께하면 몸과 마음이 포근~

○ 도봉구, 성인 초등학생 등 위한 도봉환경교실 1월 프로그램 마련
 - 인터넷(
www.ecoclass.or.kr )에서 26일 오전10시 선착순 모집

○ 친환경 환경제 만들기, 광릉수목원 탐방, 겨울새 관찰 등 프로그램 운영


세상이 꽁꽁 얼어붙은 1월에도 자연의 변화는 지속된다. 도봉구는 아름다운 겨울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도봉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영화로 알아보는 환경이야기’가 있다. 주말에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고, 영화 속에 담겨있는 환경이야기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는 우리주변에 생활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자연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한 친환경 생활제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인 ‘자연이 주는 선물(힐밤)’을 진행한다.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겨울방학 환경학교(추울 동! 함께할 동! 움직일 동!)’은 9일 동안 연속해서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별로 풀어낸다.

‘겨울 숲에서 놀아요’도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식물들의 겨울나기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살펴보고자 광릉수목원을 탐방하고, 겨울 숲과 숲에서의 놀이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두 프로그램 모두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이 외에 새들의 겨울나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발바닥공원에 살고 있는 새들을 관찰해 보는 ‘발바닥 공원의 겨울새들’과  밤하늘에 떠 있는 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별헤는 밤’도 진행한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12가족을 모집한다.
 
도봉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12월26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접수한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02-2091-6483,3205), 도봉환경교실(☎02-954-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