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한 삶 향해 성큼성큼! ‘도전 S라인! 워킹교실’
도봉 건강체중 365프로젝트 3탄‘도전 S라인! 워킹교실’

○ 도봉구, 3월 6일부터 5월 22일까지 ‘도전 S라인! 워킹교실’ 운영

○ 걷기 전문 지도자가 비만관리의 중요성 이론 및 유산소 운동방법, 질환별 맞춤운동 및 순환운동,
   체지방감량을 위한 집중 유산소 걷기운동 등 교육

○ 도봉 건강체중 365프로젝트 전개하며 구민 건강증진 도모

최근 서구식 식생활 문화의 보편화, 신체활동 부족에 따른 비만의 현저한 증가 등으로 건강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도봉구는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도전 S라인! 워킹교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 6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10시에 도봉구청 지하1층 체육관에서 운영된다. 1기 교육생으로 등록한 40여명을 대상으로 비만관리의 중요성 이론 및 유산소 운동방법, 질환별 맞춤운동 및 순환운동, 체지방감량을 위한 집중 유산소 걷기운동 등을 교육한다. 걷기 전문 지도자가 강사로서 프로그램을 책임진다.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든 활용 가능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구는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 운동문화 확산과 지역 주민의 운동 실천율 향상을 도모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가 추진하는 ‘도봉 건강체중 365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구는 서울시 건강체중 3.3.3.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도봉 건강체중 365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도봉 건강체중 365프로젝트는 1탄 다이어트 건강댄스 교실, 2탄 행복 단전호흡 교실, 3탄 도전 S라인! 워킹교실로 구성됐다. 또한 구는 도봉 건강체중 365동아리를 구성, 건강생활 범구민 운동을 전개하고도 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 (☎02-2091-44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