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심에서 즐기는“수확의 참맛”
‘어린이와 함께하는 고구마 및 땅콩캐기 체험 행사’실시

고무마를 캐고 있는 학생들 모습
○ 10월 30일(목) 오전10시~12시 도봉구 친환경 영농체험장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고구마 및 땅콩캐기
    체험 행사’ 실시
○ 누원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텃밭 경작자 함께 수확에 참여
○ 수확한 고구마와 땅콩 관내 경로당 등에 무상 지원


도봉구는 10월 30일(목)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도봉동에 위치한 친환경 영농체험장에서 관내 누원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텃밭경작자가 함께하는 ‘고구마 및 땅콩 캐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구에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도시농업 체험을 위하여 친환경 영농체험장 내에 땅콩 및 고구마 밭 500m2를 조성하였으며,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직접 수확에 참여하는 현장체험을 통하여 도시농업을 몸소 실행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에게 고구마와 땅콩 캐는 법을 일일이 설명하며 현장체험 학습을 도운 누원초등학교 교장 유희문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도시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직접 땀 흘리고 농산물을 수확하며 농업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현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와 땅콩은 관내 경로당 등에 무상 지원함으로써 도시농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 간 훈훈한 정을 나눠 아름다운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02-2091-321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