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청소년 노동권 보호에 앞장서다!

학교앞에서 청소년권리보호 관련 안내를 하고 있는 모습

○ 도봉구, 청소년 노동권 보호 캠페인 추진
○ 고용노동부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되어 캠페인 추진
○ 총3회에 걸쳐 캠페인 실시, 2015년 청소년 행사 찾아 지속적으로 캠페인 실시

도봉구는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 아르바이트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소년 노동권 보호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용노동부「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

지난 12월 5일부터 관내 고등학교와 창동역 일대에서 아르바이트 10계명이 인쇄된 유인물(L홀더)과 청소년 노동권리 수첩을 제작 배포하는 등 총 3회에 걸쳐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2015년에는 관내에서 열리는 청소년 행사를 찾아 유인물을 배포하는 등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캠페인 추진 시 청소년이 알아야할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서 작성의 중요성, 근로시간과 적용임금 등을 안내하였다. 특히,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 중 부당한 처우를 당했을 경우 서울시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 [☎(국번없이) 120]과 상담하여 피해구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노동권이 보호되고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용노동부 및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과 함께 청소년들의 권리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ㅇ 관련문의 : 일자리경제과 (☎ 02-2091-319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