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나눔의 손길로 소통과 화목의 물감을 뿌려라!
아파트봉사단과 함께 ‘행복아파트’ 만들어갑니다!

아파트 봉사단 활동 모습


○ 도봉구, ‘아파트봉사단’ 운영하며 ‘행복아파트’ 꿈꾼다
  - 주민 10인 이상(리더1명, 일꾼 9명) 모이면 신청 가능
○ 녹색장터 운영, 이웃사랑 엽서쓰기, 골목길 및 단지 환경정화 등 전개
○ 신규봉사단 3개월 이상 활동 시, 자원봉사 프로그램 재료비 지원
○ 녹색장터 운영비 지원 및 EM 발효액 보급 등 친환경 삶 지원 팍팍


우리 아파트에 웃음소리가 넘쳐난다면……?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일에 도봉구가 나섰다.

도봉구는 주민들의 삶터를 보다 행복하게 만들고자 아파트 봉사단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기존 아파트 봉사단 중 활동이 중지된 봉사단을 재정비하며, 봉사단 활동에 활기를 더하고자 봉사단의 확대 모집도 실시한다. 위·아래 층에 누가 사는지도 모르는 삭막한 시대를 바꿀 수 있는 힘은 주민으로부터 비롯된다는 생각에서다.

참여를 위해서는 아파트나 빌라에 거주하는 주민 10인 이상(리더1명, 일꾼 9명)으로 단체를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도봉구청 자원봉사센터에서 연중 상시 이루어진다.

아파트 봉사단은 생활 속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한다. ‘바꿔 쓰고 다시 쓰는 녹색장터’를 운영하며 친환경 삶을 도모하고, 층간소음 문제의 해결 및 이웃과의 소통을 위한 ‘물럿거라! 이웃사랑 엽서쓰기’도 전개한다. 단지 내 환경정화 활동, 경로당 봉사 등도 아파트 봉사단의 주된 활동이다.

구는 신규 봉사단이 3개월 이상 활동할 시 자원봉사 프로그램 재료비를 지원한다. 특히 봉사단이 녹색장터를 운영할 경우 입주민들을 위한 EM(유용 미생물)활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발효액을 만들어 보급하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아파트봉사단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겠다”며 “많은 주민의 참여로 봉사활동이 활성화되고 마을공동체 회복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자치행정과  (☎02-2091-22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