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생생한 마을 소식 전한다!’
도봉구, ‘구민영상기자단’ 위촉식 가져


지난 4월 30일 도봉구 구민영상기자단이 출범했습니다. 구는 도봉인터넷방송국 운영에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구민의 구정참여 기회를 넓히고자 방송 등 미디어에 관심 있는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2월 공개 모집을 실시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발된 구민영상기자단은 총7명이며, 20대부터 70대까지, 전업주부에서 방송작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주민으로 구성돼 구민 눈높이에 맞는 각종 구정소식과 구민의 생활상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민영상기자단은 촬영 및 편집기법 등 기본교육을 받은 후 취재활동에 뛰어들게 됩니다. 각종 구정행사나 공연 등 마을 소식 및 미담사례, 동 단위 소규모 행사, 기타 자유 주제 취재 등을 해 도봉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에 게시 가능한 영상물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구는 활동에 필요한 편집프로그램과 장비 대여는 물론 자원봉사시간 인정, 단체보험가입 등 영상기자 활동에 필요한 지원과 지지를 뒷받침해 줄 예정입니다.

 구민영상기자단이 우리 지역의 문화, 축제, 봉사현장 등 생생한 소식은 물론 이웃의 소소한 일상이나 따뜻한 이야기를 주민의 시각에서 참신한 영상으로 담아내 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관련 문의 : 홍보전산과(☎2091-26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