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동북4구의 사회적경제 시장확대 위한 공동 노력’
동북4구(도봉·노원·강북·성북구), 사회적경제 업무협약 체결

도봉구는 6월 3일 도봉구청 9층 기획상황실에서 동북4구(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을 위하여 ‘동북4구 사회적경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동북4구 사회적경제 업무협약’은 동북4구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공공구매 규모를 확대하고 민간영역 판로를 공동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동북4구는 각 구의 사회적경제 공공구매담당 실무자로 구성된 ‘동북4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본격적으로 동북4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을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지리적․역사적으로 유대감을 가지고 있는 동북4구는 2012년에 ‘동북4구 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자치단체 간 비생산적인 경쟁을 지양하고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모범적으로 도모해 왔습니다. 동북4구 지역발전 정책을 담은 ‘행복4구 PLAN'을 서울시와 함께 추진하고도 있지요.

2012년 이후 동북4구는 ‘동북4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동북4구 지역참여형 크라우드펀딩 대회’, ‘동북4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서비스 공공구매 품평회’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여 사회적경제 분야 활성화를 위해서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답니다.

□ 관련 문의 : 마을공동체과(☎2091-248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