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여성의 세심한 눈으로 구정 살핀다!’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2015년 상반기 주요 업무 평가 실시

여성구정평가단 도시관리분과 평가 활동 모습


도봉구가 주민참여행정의 일환으로 구정 각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성구정평가단’이 지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2015년 상반기 평가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여성구정평가단은 단원 70여명이 현장방문, 모의체험, 전화조사, 의견청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평가 활동을 전개했는데요. 행정관리, 기획재정, 복지환경, 도시관리, 안전건설교통, 보건행정 등 6개 분과위원회별 소관 분야 주요사업 및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 등 총 32개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평가단은 구 주요사업의 현장 방문 및 추진 실적을 확인하고, 담당 주무관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사업별로 작성된 평가지표와 전 사업 공통지표를 측정해 종합평가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사업평가에 따른 평가단의 다양한 의견들은 소관 부서에서 향후 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구정에 반영하게 됩니다.

여성구정평가단은 2010년 이후 2014년 하반기까지 5년간 9회에 걸친 구정 평가활동을 통해 총 861건의 구정발전을 위한 개선 및 건의 사항을 제시하였으며, 법적 제약이나 여건 미성숙, 효과성 및 현실성 미흡 등의 사유로 구정에 반영되지 못한 35건을 제외한 826건을 구정에 반영하는 업무개선 성과를 이뤘습니다.

‘여성구정평가단’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 중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들로 구성된 단체랍니다. 여성의 구정 참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열린행정,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평가 대상 사업 1차 선정부터 최종 선정 시까지 평가 단원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며 단원 간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기획예산과 (☎ 2091-260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