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생활불편신고 어렵지 않아요”
도봉구, 찾아가는 생활불편 민원신고 홍보 실시

도봉구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불편 사항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16일부터 ‘찾아가는 생활불편 민원신고 홍보’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홍보는 동별로 운영 중인 교양강좌 및 구청 구민정보화 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주민들이 민원신고 시스템을 친숙하게 느끼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습니다.

주민들은 일상생활 중에 교통, 도로, 치수방재, 공원시설 등과 관련된 불편사항을 발견했을 때 120다산콜센터 또는 모바일 앱 ‘서울스마트불편신고’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120다산콜센터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신고된 민원은 서울시 온라인 민원제안 통합시스템인 ‘응답소’를 통해 구청 담당자가 접수하여 처리하며, 민원처리 현황 및 결과는 실시간으로 신청인에게 문자로 전송됩니다.

도봉구의 민원처리 우수사례도 함께 홍보했습니다. 주민들에게 민원처리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주민들이 마을 환경개선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답니다.

도봉구는 이에 앞서 현장민원 접수처인 ‘이동목민관’과 민·관 합동 야간 순찰 등을 실시해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가며 주민의견을 수렴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구는 이번 ‘찾아가는 생활불편신고’ 주민 홍보를 통해 주민이 현장에서 느끼는 생활불편 사항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 관련 문의 : 감사담당관(☎2091-208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