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마을에서 시작하는 따뜻한 변화’
도봉구 아파트 자원봉사단과의 대화 개최

24일 도봉구청 9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아파트 자원봉사단과의 대화”가 열렸습니다.

‘마을에서 시작하는 따뜻한 변화’를 주제로 한 이번 만남에서는 아파트 이웃 간의 소통 활성화 방안, 봉사단 활동상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기타 구정에 관한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구는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구청 소관부서에서 적극 검토하여 최대한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마을공동체적 가치를 지향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참여와 나눔의 마을을 만드는 구심체 역할을 하는 도봉구 아파트봉사단은 이웃과 소통하는 행복한 아파트를 만드는 데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월 26일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2년에 24개의 아파트 봉사단이 구성된 바 있으나 이 중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봉사단은 11개로, 그간의 마을공동체 인식 확산과 함께 아파트 중심의 실질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아파트 봉사단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올해 초 새로이 모집해 재정비했습니다.
 
아파트봉사단은 서로 신뢰하며 정이 넘치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문제는 물론 환경 등 전 인류가 직면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그간 아파트봉사단은 쌀뜨물을 활용한 EM발효액 만들어 나누기, 층간 소음 예방 교육 및 이웃사랑 편지쓰기 등 주민주도의 자원봉사 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습니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2091-22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