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메르스도 이긴 창업 열기’
도봉구,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성공창업강좌 성황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창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소상공인 성공창업강좌’

도봉구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창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성공창업강좌’를 개최했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과 도봉구상공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강좌는 12시간 과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관련 정보와 사전지식을 제공해 창업희망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르스에 대한 우려로 행사 참여가 저조할거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예비창업자, 업종 전환자 및 소상공인 등 50여명이 참여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주최 측에서는 수강생 입장 시 발열측정, 마스크 배부, 손세정제를 제공 등 철저한 준비로 수강생의 불안을 해소했습니다.

첫날 강좌는 창업가 정신 및 소상공인 창업사례, 사업화 전략 및 사회계획서 작성법, 창업세무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고, 둘째 날은 찾아가는 소상공인 컨설팅, 소상공인 창업자금 및 보증제도, 노무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강좌를 이수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자금 신청자격 부여 및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습니다.

최근 메르스 여파 등 경기불황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 개최한 맞춤형 전문교육이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되었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체계적인 창업 지원, 소상공인 자립 지원 및 다양한 판로 확보 지원 등을 강구할 방침입니다.

□ 관련 문의 : 일자리경제과(☎2091-287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