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공유로 웰빙 도시 만들어 간다!’
도봉구「공유촉진위원회」출범

도봉구는 지난 3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2015년도 제1차 ‘도봉구 공유촉진위원회’를 개최하고 학계 및 공유기업 분야의 민간 전문가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습니다.

지역 내 공유 문화 확산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한 ‘도봉구 공유촉진위원회’는 지난해 제정된 ‘도봉구 공유(共有)촉진 조례’에 따라 위원 모집 공고와 추천 과정을 통해 총 10명으로 구성되었답니다. 특히, 위원회 구성에 있어 물건, 공간, 경험 공유 등 다양한 분야의 공유 전문가가 위촉된 게 눈에 띱니다.

이번 위원회에 위촉된 위원은 △송하성 경기대학교 교수,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 △최혁승 처치플러스 대표, △송승환 한국공공정책학회 연구위원, △서선미 플레이플래닛 대표, △김미자 도봉구의회 의원, △유기훈 도봉구의회 의원이며, 당연직으로 △윤기환 도봉구 행정관리국장, △최동민 도봉구 자치행정과장, △박순옥 도봉구 여성가족과장이 참여하였습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송하성 경기대학교 교수를 호선하였고 위원회 간사인 전용일 마을공동체과장이 위원들을 대상으로 도봉구 주요 공유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했답니다.

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공공시설이나 교회와 같은 민간시설의 유휴공간을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의 확대 필요성과 ‘공유’라는 웰빙 생활방식에 대한 주민 홍보의 중요성 등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을 벌였습니다.

도봉구 공유촉진위원회는 앞으로 공유단체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심의, 공유촉진을 위한 법규 및 제도개선에 관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관련 문의 : 마을공동체과(☎2091-246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