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새롭게 태어난 동 주민센터 기대하세요!’
도봉구, 주민과 함께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작은 개소식’ 개최

7월 1일부터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가 전면 시행됐는데요. 도봉구가 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난 9일 도봉2동과 쌍문1동에서 “작은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도봉구는 기존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로 기능을 전환하는 서울시 공모사업에 시범구로 선정돼 지난 3월부터 방학2동 주민센터를 시범동으로 선정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작은 개소식의 취지에 맞게 조촐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주민참여를 통해 재설계된 동 주민센터 공간을 주민들과 함께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주민 및 직원의 의견수렴을 통해 설계하고 완성된 동 주민센터 내 새롭게 조성된 공간은 마을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어 주민공동체 활동의 거점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9일 개소식에 참석한 도봉2동 서원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의 복지실현과 마을공동체 형성에 복지관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봉구는 현재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할 중심기구인 추진지원단 구성을 준비하고 있고 민관거버넌스 참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최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할 방침입니다.

한편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의 ‘작은 개소식’은 7월 중 도봉구 전 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 관련 문의 : 자치행정과(☎2091-220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