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봉복지공동체!
‘2015년 선한 이웃들의 축제’ 개최

11월 12일 오후 2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는 ‘선한 이웃들의 축제’가 열렸습니다.

 
주민참여형 복지모델 확산을 위해 도봉구복지위원회가 주관한 이 자리에는 각 동의 동복지위원, 민간복지거점기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자 약 30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더불어 참여하고 즐기는! 도봉복지공동체’였습니다.  축제에서는 주민참여형 복지공동체 활성화에 공로가 큰 주민에 대해 ‘선한이웃 상’을 수여했으며,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며 주민참여를 통한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했습니다.


'선한 이웃들의 축제' 구복지위원회의 합창 공연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각 동의 동복지위원회와 민간복지거점기관의 주도로 운영되는 도봉복지공동체의 마을학교, 어르신 생신잔치, 영양죽 배달 활동 등 ‘2015년도 도봉복지공동체 돌아보기’ 영상시청이 있었고,

 ①쌍문2동복지위원회, ‘발로 뛰는 쌍문2동복지위원회’ ②방학3동복지위원회, ‘365일 36.5℃의 온기를 전하는 방학3동복지위원회’ ③도봉1동복지위원회, ‘2015년 도봉1동복지위원회의 힘찬 걸음’ ④창1동복지위원회, ‘손잡고 함께가요’ ⑤아름다운비전센터, ‘웰다잉 하늘소풍’ ⑥방학1동복지위원회, ‘2016년도 사업계획 발표’ 등 5개의 동복지위원회와 1개의 민간복지거점기관이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도봉복지공동체는 마을의 복지문제를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해결해가면서 서로를 돕는 대표적인 주민참여형 복지모델입니다. 2015년 선한 이웃들의 축제 도봉복지공동체 우수사례 발표회가 도봉구의 주민참여형 복지공동체 문화와 정신이 타 지역으로도 널리 퍼져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관련 문의 : 복지정책과(☎02-2091-30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