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투명한 회계관리로 부정·부패 ZREO, 청렴도봉 구현!’
도봉구, 회계담당 직원 대상 ‘예산 · 회계실무 교육’ 실시

지난 11일 도봉구의 모든 부서 회계담당 직원들은 예산·회계 실무 직원 교육을 받았습니다.


예산 회계 실무교육 모습

교육은 재무감사, 종합감사 등을 통해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예산, 회계, 계약분야의 주요 감사지적사례의 재발을 방지하고, 예산·회계 담당자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됐습니다.

교육에서는 예산·편성의 원리, 세출예산 집행 사례, e-호조사용법, 주요 감사지적사례 등을 다루었답니다.

참여 직원들의 호응이 상당했는데요. 2014년 예산·회계분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강서구청의 현직 공무원인 최기웅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보다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강의를 진행했기 때문이지 싶습니다.

정웅정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이 투명하고 깨끗한 회계업무를 투명하고 깨끗하게 수행해 부정·부패없는 청렴 도봉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감사의 패러다임이 지적과 처벌위주에서 사전예방과 재발방지의 감사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하고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는 어시스트 감사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관련 문의 : 감사담당관(☎02-2091-205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