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SOS 위기가정 특별지원

도봉구가 SOS위기가정 특별지원책을 마련, 시행한다. SOS위기가정이란 최근 경제상황 악화로 가족내 주소득자가 갑자기 실직을 당하거나, 폐업 및 부도 등 사업실패, 중한 질병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당장 일가족이 가족해체, 가출·방임·유기 등 가족 붕괴 위험, 이혼, 자살 등 생계형 사회문제로 비화되는 등 ‘가족해체’의 위기상황을 걱정하는 가정이 그 대상이다.

SOS위기가정 특별지원정책의 혜택을 받기 위한 신청대상자는 우선 소득, 재산, 금융재산 기준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소득의 170%이내, 재산기준 135백만원 이하, 금융재산 300백만원 이하의 2인 이상 가구가 그 대상이 된다. 휴·폐업, 실직 1개월 경과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하며 화재·범죄·천재지변 등 위기상황, 질병·부상·사고 등으로 생계가 위협받는 가정, 가정의 소득상실로 자녀 학업중단의 위기 상황에 처한 가정 등이 지원대상이 된다.

신청서 접수는 2월 3일부터이며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가면 된다. 구담당자는 이외에도 일할 사람을 찾는 기업, 사업장의 연락도 바라고 있다며이 어려움을 돌파, 한번 해보자는 노력들이 지역 곳곳에서 들불처럼 번져나가기를 바란다며 신빈곤층을 진입단계에서 차단, 중산층 지키기에 정책적 수단을 총동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2289-86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