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 공모’ 우수기관 선정
‘창5동 어린이집’ 어린이집·유치원 급식소 평가에서 서울시 유일 ‘우수기관’ 선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개최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월 28일 일산킨텍스에서 ‘2018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식품의약안전처는 전국 220개소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센터의 우수사례를 공유·전파하기 위해 △어린이 급식소 위생 △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 △대상별 교육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지원내용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에서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저당사업인 ‘위풍당당 당당하게 먹어요’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구는 이번 수상이 국가의 영양정책사업인 저당사업을 위해 △영유아 수준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 △급식소 저당 환경 조성 △스마트한 정보 제공을 통한 가정까지 당 저감화 확산 △주민 UCC공모전 등 다면적인 접근을 통해 아이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한 점 등이 많은 관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뿐 아니라,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록급식소 대상 평가에서는 서울시에서는 유일하게 ‘도봉구 창5동 어린이집’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봉구의 위탁으로 운영중인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어린이급식소 171개소를 관리·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취약시설인 관내 모든 미등록 시설에 대한 영양 및 위생관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저당사업 장려상 수상모습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