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봄맞이 환경교육 특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우리 가족의 즐거운 환경이야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3월 27일부터 도봉환경교실의 4월 프로그램으로 ‘봄맞이 환경교육 특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봄맞이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를 주제로 가정에서 미세먼지를 없앨 수 있는 실내 식물들에 대해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부적으로 실내공기를 정화해주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론 수업은 물론, 식물을 활용하여 가족들이 함께 공기정화화분을 만들어 보는 체험시간도 갖는다.

 

특히, 수업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저녁시간으로 진행되어 가족과 함께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식물을 키우며 집안의 그린 인테리어에도 활용하는 환경 가드닝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봉환경교실 환경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생활기록부 기재 가능한 환경인증프로그램 활동확인서 발급된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3월 27일 오전10시부터 도봉환경교실 홈페이지(www.ecoclass.or.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이외에도 구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환경프로그램은 언제든 상시 접수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도봉구에서는 구에서 직접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꼬리명주나비 생태교육, EM(유용미생물) 체험 교육, 초등학교 자원순환 실천교육 등을 진행중이다. 또한, 노플(No plastic) 교실, 청소년 대상의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 에코마일리지 등 기후변화 대응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도봉환경교실은 전국 최초 환경 단일 테마로 교육을 실시하여 2003년 개관 이후 현재까지 25만명 이상이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교육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서울시 교육청 초등교사연수기관 지정 등 다수의 기관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 사진

▲도봉구 환경교육프로그램_ 가드닝 수업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