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내달 7일까지 열람
감정평가사 상담제,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 통해 투명행정에 앞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 토지 21,928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평가사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공시지가열람을 시행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제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부과기준과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사용료 산정 등에 활용된다.

 

토지소유자·이해관계인은 토지의 지번별 가격을 열람 후 의견이 있으면 구 토지정보과 및 각 동 주민센터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직접 제출하거나, 도봉구홈페이지(http://www.dobong.go.kr)에 접속하여 제출할 수도 있다.

 

이후 제출된 의견에 대해 토지특성 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과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 한 후 결과를 5월 31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와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상담요청이 있을 경우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및 유선으로 의견 제출기간 동안에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주민들과 함께하는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를 병행 운영하여 주민이 직접 감정평가사, 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 토지를 방문하는 등의 현장 확인으로 적극적인 의견수렴 및 행정참여의 기회를 부여하여 투명한 행정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사진

▲도봉구청사 외경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