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추석맞이 지역 이웃에 송편나눔 행사

○ 도봉구새마을부녀회에서 지역 소외계층 위해 손수 만든 송편 전달

- 9월9일 직접 만들고 포장한 오색송편 14개동 140여 세대에 전달할 예정

- 송편과 함께 안부도 물으며 명절의 의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9월 9일 구청광장에서 새마을부녀회 및 주민 80여명이 참여해 한가위를 맞아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달할 ‘사랑의 송편나눔’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를 주최한 도봉구새마을부녀회는 명절이면 더 외롭게 지낼 지역 소외주민들에게 아침부터 정성으로 손수 반죽해 만든 오색송편과 함께 이웃의 따뜻한 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만든 송편은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직접 포장해 관내 14개 동에 거주하는 복지사각지대 및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140여 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한다.

 

또한 송편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안부를 묻고, 이야기도 나누며 명절 분위기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도봉구 새마을부녀회는 소외된 어르신과 함께 하는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등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여러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추석과 같은 명절에 더 힘든 이웃이 있을 수 있는데, 이웃이 정성으로 만든 송편을 함께 나누며 주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2018년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 모습(2018년 9월 18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