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숲속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세요!

 

지난해 우리 구민들이 참석하여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종료된 바 있는 숲속여행 프로그램이 새 봄을 맞이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실시하게 되었다.

우리구의 대표적인 근린공원인 초안산근린공원 내 창골어린이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게 되는 숲속여행 프로그램은 서울시에서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발한 숲해설가 5명을 통해 실시될 예정으로 전년보다 내실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4월 현재 개인 및 단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우리구에서 시행하는 숲속여행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에 실시되며 참가자들은 10시에서 12시까지 2시간 동안 숲 속 산책로를 거닐며 숲의 생태를 이해하고 자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봄철에 실시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꽃눈과 잎눈을 직접 관찰하는 자연 체험 학습을 비롯하여 나무에 청진기 대기, 나뭇잎 도장찍기 등 다채로운 자연놀이를 통해 숲에 찾아오는 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학습 프로그램 등이 있어 유치원생, 초등학생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숲속의 세밀한 일상을 들여다보며 숲을 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 신청은 개인 및 5인 내외의 소규모 단체의 경우 서울시 숲속여행 프로그램 홈페이지(san.seoul.go.kr)를 통해 원하는 날짜(매월 첫째,셋째 일요일)에 신청할 수 있으며 매회 5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된다.

학교 및 유치원 등 단체의 경우에는 주말이 아닌 평일을 중심으로 가능하며 도봉구청 공원녹지과(2289-1863)로 유선 신청하여 예약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숲속여행 프로그램 홈페이지(san.seoul.go.kr) 및 도봉구청 공원녹지과(2289-1863)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