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IT 희망나눔 세상』
소외계층에 컴퓨터 무료 보급 실시




도봉구는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개선을 위한 따뜻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사업 '도봉IT 희망나눔 세상'을 추진한다.

‘도봉IT희망나눔세상’은 도봉구, 도봉구 자원봉사센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민간기업, 지역주민이 함께 정보소외계층에게 사랑의 PC를 보급하고 필요한 IT 교육과 PC 유지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나눔 네트워크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편부모가정, 경로당, 방과후 교실 등 PC가 없는 저소득 틈새 계층을 적극 발굴하여 약 100대 이상의 PC를 보급하며, 보급된 PC를 대상으로 ‘도봉IT희망나눔 자원봉사단’이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사전점검 및 고장수리, 바이러스 예방교육 등 무상 방문점검 서비스도 제공된다.

‘도봉IT희망나눔세상’의 사랑의 PC 보급신청은 구 해당부서 및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고 절차에 따라 대상을 선정 지원하게 된다.

‘도봉IT희망나눔 자원봉사단’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자원봉사센터(☎ 2289-8669)로 ‘중고PC 및 IT기기 기부’ 사업에 동참하실 개인이나 단체는 창의전산과(☎ 2289-1206)로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창의전산과(☎ 2289-1206)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