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다양한 교육정책을 한 눈에···‘도봉배움e’ 오픈

도봉구, 다양한 교육정책을 한 눈에···‘도봉배움e’ 오픈

도봉구 교육포털 홈페이지, ‘도봉배움e’ 428일 오픈

- 혁신교육지원센터, 평생학습관, 도봉과학축제 홈페이지 통합

- 도봉마을학교도봉형 방과후학교메뉴 신규 개설

- 을방과후 사업 정보 공유 및 도봉구 주민 커뮤니티 게시판 신설

- 홈페이지 통해 교육 관련 프로그램 신청

도봉배움e 모바일 버전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구내 다양한 교육정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교육포털 홈페이지 ‘도봉배움e’를 4월 28일 오픈한다.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는 기존에 있던 구의 △혁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도봉과학축제 홈페이지 등을 한데 모은 교육포털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사업인 ‘도봉마을학교’와 ‘도봉형 방과후학교’ 메뉴를 신규로 제작했다. 또한 주민들의 평생 배움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 등 기타 다양한 교육사업도 소개한다.

 

특히 구는 ‘도봉배움e’를 통해 아이들을 행복하게 키우기 위한 마을방과후 사업에 대한 교육 정보를 학부모들과 공유하며, 도봉구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의견을 자유롭게 등록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게시판을 신설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관련 프로그램들은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포털 메인화면에는 △구청장 교육행정 △도봉구 교육정책의 ‘비전 및 주요사업’ △교육컨텐츠 ‘통합 홍보존’ 및 ‘통합 공지사항’ △나의 수강신청 확인 △교육발전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커뮤니티/게시판’이 있다.

 

메인화면 하단에는 △도봉 혁신교육지원센터 △도봉구 마을학교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구 평생학습관 순으로 세부 사업별 메뉴가 슬라이드 형태로 넘겨지면서 각 사업들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해마다 야심차게 준비하는 도봉과학축제 메뉴는 과학축제 홍보가 개시되는 시점에 하단부에 추가 표시되어질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구는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 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반응형 ‘도봉배움e 모바일 버전’도 운영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30여개의 혁신교육사업과 훌륭한 마을의 교육자원, 학교와의 협업 등 도봉구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들을 하나의 교육포털 ‘도봉배움e’에 담았으니, 많은 주민들이 수시로 방문해 새로운 교육 컨텐츠들의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교육 강좌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교육지원과 혁신교육지원팀 2091-235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