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산 관광 홈페이지 확대 개편
종합등산정보 제공

 

도봉구에서는 도봉산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도봉산 관광(http://mountain.dobong.go.kr)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여 6월 1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홈페이지 초기화면 및 메뉴구조 정리, 웹 접근성 향상, 입체등산지도 등 각종 콘텐츠 강화 등이다.

홈페이지 초기화면에는 도봉산의 사계절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플래시로 디자인하였고, 도봉산 축제 메뉴를 추가하여 도봉산 축제와 관련된 사용자 참여공간을 확대하였다.

이와 함께 누구나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Tab키의 기능을 높이는 등 웹 접근성도 향상되었다.

또한 도봉산의 입체등산지도,  도봉산에 관한 동영상인 VOD 서비스(Video on Demand Service), 도봉산의 모습을 360도로 회전하며 볼 수 있는 VR 서비스(Virtual Reality Service) 등을 통하여 도봉산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UCC, 자연생태계 자료, 주변 맛집 정보 등 도봉산과 관련된 각종 콘텐츠를 확대하여 종합적인 등산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등산 코스 및 명소 정보를 담고 있는 입체등산지도는 기존의 도봉구 방면 정보를 업그레이드 하고 의정부, 양주 방면 등산지도를 신규 제작하는 등 도봉산 관련 모든 지역 정보를 포함한 점도 눈에 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개편한 국문 홈페이지와 8월 중 오픈할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도봉산의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봉산 관광 홈페이지가 시민과 네티즌들에게 도봉산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소중한 공간이 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 의 : 기획예산과 2289-131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