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청소년을 이 시대의 주인공으로!』
도봉구 청소년 봉사단체 「by-Youth」다양한 봉사활동 시작
도봉구 청소년 봉사단체『by-Youth』가 2009년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서울외고 유학준비반 IPO의 지역어린이 학습지도 활동, 자운고 봉사동아리 둘이 하나되는 장애인 등반 봉사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방학기간에는 지역내 봉사활동 소식을 취재하여 청소년 자원봉사신문을 제작하는 청소년 기자단 활동이 진행된다.

2004년 5월 제1기 봉사단을 결성하여 활동을 시작한 이래 2008년 제5기까지 16개 프로그램, 845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어르신돌보기,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 지역내 환경 모니터링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사회 개선에 주체적으로 참여해왔다.

「by-Youth」봉사대의 기본정신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사회와 이웃에 능동적으로 개입하고 실천하는 자주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개선을 시도하는 것이다.

작년부터「by-Youth」지적 장애인 등반 봉사활동에 자녀와 함께 참여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그렇게 깔끔을 떨던 우리 아이가 짝궁이 흘린 침을 아무렇지도 않게 닦아 주는 걸 보고 놀랐다”며 아이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조금씩 변화하는게 보인다고 말했다.

『by-Youth』봉사대원들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활동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다양한 경험과 성숙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주민생활지원과 2289-13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