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산입구로 점심나들이 오세요~』
매주 목요일 무료식사 대접


도봉구에  매주 목요일마다 홀로 계시는 노인분들에게 무료식사를 대접하는 이가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이상로 씨(섬진강대표)로 5월 어버이날 100여명의 홀로 사는 어르신을 모시고 점심 식사를 대접한 이래 매주 25명(월100명)의 어르신에게 따뜻한 밥 한끼를 대접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로씨는 “제대로 된 밥 한끼 식사도 챙기기 힘겨운 홀몸 어르신들께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한끼 식사라도 대접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추어탕 국물 한방울 남기지 않고 드시는 어르신을 보면 그 기쁨을 말로 다 할 수 없다”고 한다.

또한, 이 식사 나눔에는 혼자 사시는 어르신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인돌보미(소속: 도봉노인종합복지관)가 함께 한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돌보미가 차량으로 동행하여 안전하게 모신다고 하니 공기 맑고 물 좋은 도봉산 아래에서 점심 나들이로는 더 할 나위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도봉구는 그 동안에도 노인복지분야에 남다른 열정과 관심을 갖고 다양한 노인복지분야에 대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와 더불어 이번 지역주민의 미담사례로 어르신과 부모님을 공경하고 섬기는 효심 깊은 지역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 갈 것으로 기대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