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익혀요~』
여름방학 '청소년 건강학교' 운영

도봉구는 중,고등학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 11일 이틀간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건강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건강학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방법을 체험하면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과정은 ▲ 올바른 운동 및 영양습관을 지닐 수 있는 전문가 초청 강의 ▲ 건강스트레칭 소개 ▲ 즐거운 걷기 체험 ▲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 ▲ 여름철 야외활동으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요령 실습 등 체험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심폐소생 응급처치 실습은 마네킹을 준비해 마치 실제상황인 것처럼 ▲ 쓰러진 사람 의식 확인하기 ▲ 구조요청하기 ▲ 구강 대 구강 호흡법 실시 등을 반복 실습토록 해서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배우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실습에서 교육생은 직접 강사로부터 자세, 손모양, 호흡법 등을 지도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건강학교에 관한 기타 자세한 이용 문의는 도봉구 보건소(☎02-2289-8484, 845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