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국가안보 민·관·군이 하나되어~』
구민과 함께하는 2009 을지연습 실시

도봉구는 국가안보와 구민안전을 위한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 ‘2009 을지연습’을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민, 관, 군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습은 ▲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 을지연습 실제훈련 ▲ 도상연습으로 실시되며, 금년에는 주민과 단체 등의 적극적인 훈련참관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에 중점을 두고 실시 한다.

이를 위해 연습기간 중 ▲ 6.25전쟁, 연평해전 사진전 ▲ 병영문화체험, 안보음악회 ▲ 방독면 착용훈련 ▲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안보 체험 및 생활안전 체험 행사도 실시된다.

특히, 주민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68년 1. 12 청와대 기습사건의 생존자인 김신조 강사를 초청하여 주민․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안보강연회를 실시해 국가안보의식 고취를 도모하고, 전시상황 체험을 위한 주먹밥 시식행사, 군특전장비 전시 등 부대행사 등을 다양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에 혈액부족사태를 가상한 채혈(헌혈)훈련을 구직원, 군부대, 경찰, 소방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전시 채혈반 운영, 안정적 혈액수급 등 채혈훈련 및 부족한 혈액에 대한 사랑 운동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국가 위기상황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민,관,군이 한 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며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튼튼한 국가안보와 안전한 사회를 이루는 초석이므로 이번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4.7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