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택배 수령 걱정~” 이제 그만!

도봉구는 『여성이 행복한 도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집에서 택배를 직접 수령할 수 없는 독거 여성, 맞벌이 부부, 노약자 들의 택배를 동 자치센터에서 대신 수령하여 전달해 주는 '안심 택배 수령 서비스' 를 시행한다.

'안심 택배 수령 서비스'란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 등의 급증으로 인해 택배 관련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을 보호하고 택배수령을 위해 외출을 못하거나 직접 받지 못해 발생하는 분실 사고 등 택배수령에 따른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서비스로, 아파트 지역보다 일반 주택지역이 많이 밀집한 쌍문3동 주민센터에서 8월 25일부터 우선 시범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안심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이 택배 신청 시 수령지를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고 동 주민센터에 '안심 택배 수령 서비스'를 신청하면 동 주민센터 직원이 택배 물품 접수 후 신청인에게 통보, 신청인이 원하는 시간(수령가능시간 : 월 ∼ 금, 08:00 ∼ 21:00)에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단,  사이즈(가로×세로×높이) 100cm이상, 10kg 이상의 물품, 발인화성, 화공약품, 향정신성 의약품, 고가 귀금속 · 골동품, 악취로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물품 등은 서비스 품목에서 제외된다.

** 가정복지과 2289-14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