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한가위 차례상은 우리 농수산물로!』
무안∙진안∙함안군 등 농수산물 한자리에

도봉구는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23·24일 양일간 구청광장에서 무안, 진안, 함안군 등 결연을 맺고 있는 자치단체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

특히 이번 장터에서는 결연지방 특산물과 최상등품 사과, 배, 쌀, 한우, 멸치, 젓갈류, 버섯, 수삼 등 각종 농수산물을 선보이고 관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구두, 시계, 넥타이등을 판매하는 직판코너도 함께 개설한다.

도·농간 교류 확대나 관내 중소기업물품 소비촉진을 도모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농수산물의 판로 확보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돕기 차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양질의 농수산물과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소비자에게 보다 염가로 직접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결연지방의 농수산물을 인터넷을 통하여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도봉구 홈페이지→도봉소개→자매결연도시→농수산물쇼핑몰)에 농수산물 쇼핑몰을 개시하여, 수입개방 확대로 생산기반이 위축된 우리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치매, 우울증, 혈당검사 등 건강체크 행사도 실시되며, 직거래장터에 참여하는 결연지방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추첨을 통하여 드리는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한가위 차례상을 우리농수산물로 정성껏 마련하면서 가족들과 조상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뜻깊은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산업환경과 2289-157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